자작나무 합판 CNC 재단 가구만들기 바라탄 폴리오레탄 마감으로 깔끔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반응형

 

 

 

 

 

집 이사후

좁아진 주방과 거실로 인하여 부득이 작은 식탁이 하나 필요했습니다.

그래도 딸냄의 학업을 위해 이 한몸 기꺼이 희생을... ㅠㅠ

 

 

 

 

 

애엄마는 원탁을 원했지만

가지고 있는 24T 자작나무합판이 800 * 1220 인지라....

 

어쩔 수 없이 길다란 반원형 확장테이블 형태로 진행했네요.

 

 

 

대략 스케치는 이런 형태로...

 

 

 

 

 

 

 

 

 

뭐 구상에 들어 갔으면 바로 진행 고고고 !!!

 

 

 

CNC 재단후 회;사로 가지고 와

아침에 잠깐, 점심 먹고 잠깐 그리고 퇴근후 잠깐...

 

틈나는대로 만들었네요.

 

 

 

상판과 다리를 체결하기 위해

번데기너트를 박았는데 힘 좀 많이 받을 수 있게 M8 규격의 번데기를 박았습니다.

 

 

 

 

 

 

 

 

 

번데기를 밖는데 힘들더군요.

그만큼 힘은 잘 받겠죠 ?

 

 

 

 

 

 

 

 

 

 

완성입니다.

 

 

 

 

 

 

 

 

 

다리가 좌우로 흔들리는 것을 지탱해 줄 지지목입니다.

볼트가 밖으로 나오지 않게 카운트보어로 구멍을 냈습니다.

 

 

 

 

 

 

 

 

 

 

요로콤 지탱해 줄겁니다.

 

 

 

 

 

 

 

 

 

칠 마감은

하도로 샌딩실러 마감 후

상도는 바라탄 폴리우레탄 바니쉬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반짝임 없는 메트로 칠을 했는데

맘에 드네요. ^^

 

 

 

 

칠 마른 후,

출근 전에 얼른 다리를 붙여 보았습니다.

 

맘에 듭니다. ㅋㅋ

 

 

 

 

 

 

 

 

 

다리 하나 붙여 본 후

뒤집어 상판에 상도 칠을 한번 더 해 줬습니다. 

 

 

 

 

 

 

 

 

 

 

그리고 오후에 퇴근 후

남은 다리 3개 더 붙인 후 기념샷 !!

 

 

 

 

 

 

 

 

 

키가 커서인지

약간의 흔들림은 있네요.

 

 

그래도 이 정도 비용으로 이만한 식탁을 얻었다는게 기쁩니다.

 

 

이 식탁의 장점은 다리를 떼내어 분해 조립이 아주 쉽다는데 있습니다. ^^

도면 필요하신분 있으면 덧글 남겨 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