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6978 올인원 복합기 A급 리퍼 판매안내

반응형

HP 6978 복합기

 

 

안녕하세요. 프린터 전문 수입업체 (주)이스턴무역입니다.

 

어제에 이어 장비 소개글을 또 올립니다. ^^;

지금 저희 이스턴무역에서 수입한 장비 HP69xx 시리즈의 최상위 라인인 HP6978 에 대한 소개입니다.

 

앞에 올린 HP 69xx 시리즈 에 대한 글에서도 말씀드린 사양을 놓고 보더라도 HP6958이나 HP6962보다 HP6978이 월등한 스펙을 자랑합니다.

 

 

 

 

오랜시간 황제자리에 군림했었던 HP 8710 과 HP 9010 그리고 HP 6978 을 비교해 보더라도 가격대비 충분한 메리트를 선사할 만한 장비라고 봅니다.

 

 

인쇄모드 HP 6978 HP 8710 HP 9010
흑백 고속인쇄  30ppm 35ppm 32ppm
컬러 고속인쇄 26ppm 35ppm 32ppm
흑백 표준인쇄 20ppm 22ppm 22ppm
컬러 표준인쇄 11ppm 18ppm 18ppm

출처 :  6978 , 8710 , 9010

 

 

그런데, 여기에 HP6978 은 양면복사 및 스캔이라는 무기를 하나 더 들고 있습니다.

나름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HP6978의 스펙이 나온 문서를 참고하여 사용처를 생각해 보면 권장 출력매수는 1,000매 이하인 임대처에 사용하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개인적으로 임대하는 방식은 무한잉크를 장착하는 것 보다 902잉크 호환카트리지를 여러세트 돌려가며 임대하는게 훨씬 경제적으로 낫다고 생각합니다.

 

902잉크 호환카트리지
X사이즈와 XL사이즈 잉크 비교

 

위 사진의 호환잉크는 컬러 500매, 검정 800매 용량인데, 검정의 경우 1,500매를 지원하는 XL 대용량 잉크카트리지가 있으니 말입니다.

저는 굳이 힘들게 카트리지 가공하고, 잉크통 달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

 

뭐니뭐니 해도 가장 중요한건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이윤을 남기는게 최고 아니겠습니까 ? ^^

 

 

 

이번에 수입된 장비를 점검 후 나온 HP6978 A급 장비의 선별은,

외형상 파손부위가 없고 헤드에 잉크가 들어가지 않은 미사용장비를 기준으로 A급으로 분류하였습니다. 

 

 

 

다만 리퍼장비의 특성상 운송과정에서 생긴 외부의 잔흠집은 있을 수 있습니다.

 

 

 

장비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고,

 

 

 

HP6958과 HP6962, 6978 모델별 차이점 보기 : 바로가기

장비 선별작업 과정 보기 : 바로가기

902 호환 잉크 카트리지 보기 : 바로가기

902 헤드 무한개조하는 방법 보기 : 바로가기



 

 

아래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Q. 무한 공급기 장착은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시중에는 69xx 시리즈에 들어가는 902 카트리지와 호환되는 카트리지가 새로 출시한 것으로 알고 있으며, 과거 564 계열 카트리지와 동일방식의 키 낮은 카트리지를 이용하여 무한 장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다만, 902 헤드의 특성상 별도의 조치가 필요하지만 이 모든 방법은 제 개인 블로그에 공개하여 두었습니다. ^^

 

Q. 정카를 대신한 잉크 카트리지는 판매되고 있나요?

A.  네. 본 90xx 장비에 사용하는 902 호환 잉크 카트리지는 저희 (주)이스턴무역에서 직접 수입과 유통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현재 수입하는 제품은 두 가지가 있는데 세트상품(컬러3색XL사이즈+검정L사이즈)과 검정 대용량(XL) 제품이 있습니다. 컬러 대용량 카트리지(XL)는 500매 출력이며, 검정 라지(L)는 800매 출력이고, 검정 대용량(XL)은 1,500매 출력 제품입니다.

호환 카트리지 모두 무한 칩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Q. 무한 칩은 판매하고 있나요?

A. 네, 지금 현재 저희 (주)이스턴무역에서 직접 수입하여 판매하고 있고 향후에도 지속적인 수입 및 공급을 할 것입니다.

 

Q. 정카 칩과 호환 칩 모두 무한으로 넘어가나요?

A. 네, 모두 무한으로 넘어갑니다. 과거 8600처럼 쉽게 넘어가니 아무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장비 사용 중 필요한 부품 등 수급 문제는 어떻게 해야 하죠?

A. 저희가 수입한 장비 중 일정 물량을 A/S 부품용으로 비치하였습니다. 이에, 필요한 헤드, 롤러, 트레이, 벨트 그리고 ADF 등 각종 부품은 장비에서 탈착 하여 공급해 드리거나 부품용 장비를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입니다. 

 

Q. 무한잉크는 어느 회사 제품이 잘 맞나요?

A. 제가 테스트한 잉크는 총 3개 제품인데 잉크 xx의 564 계열과  950 계열 잉크 모두 원활하게 돌아갔고, 프xx의 잉크 또한 잘 나왔습니다. 현재까지 저희가 공급한 장비를 사용한 업체 중 잉크 트러블을 보고해 준 업체는 없습니다.

 

Q. 헤드 막힌 것은 잘 뚫리나요?

A. 제가 직접 각 모델별 2대씩 무작위로 가져와 테스트한 결과, 헤드가 막힌 대부분의 제품이 정카 또는 호환 카트리지를 가지고 헤드 청소를 하여 뚫을 수 있었고, 바로 뚫리지 않는 제품은 세정액을 섞은 뜨거운 물로 밀당을 하여 뚫었습니다.

그리고 직접 고객에게 판매를 하고 있는 업체에서도 제게 피드백을 주기를 헤드 뚫는 것은 어렵지 않더라 라고 얘길 한 것으로 보아 이 글을 읽는 모든 사장님께서도 쉬이 해결하시리라 믿습니다. ^^

 

Q. 생소한 장비라 두려움이 앞서는데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A. 네, 그렇습니다. 이 장비와 관련한 모든 기술적인 지원은 책임지고 해 드릴 것입니다. ^^

현재에도 펌웨어 다운그레이드 및 무한 장착 등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기술 습득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블로그에도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Q. 각 모델별 활용도는 어떻게 되는지요?

A. 저희로부터 위 모델을 매입한 업체의 경우,

HP6958은 소비자 판매용으로 사용하더군요. 호환 카트리지 1세트 끼워 판매 후 호환 카트리지를 판매하거나, 카트리지에 잉크를 보충하여 리필 비용을 받는 방식입니다.

HP6962 또는 6978의 경우 소량 출력하는 업체에 임대용으로 사용합니다.

호환 카트리지를 서너 세트 준 후 마지막 카트리지 교체하면 연락 달라고 한 후 임대를 진행한 업체들이 많습니다.

다들 염려하시는 카트리지 분실 문제는 거의 없다고 피드백을 주었습니다.

 

 

 

 

 

 

프린터 관련 문의는 아래 네임텍으로 주시면 성실하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기 모델의 부품은 각 모델간 대부분 호환됩니다.

이에 누적 주문수량 100대기준 3대의 비율로 수리용 장비를 지급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