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 충전케이블을 마그네틱 충전케이블로 바꿔보자

반응형



그 동안 참 편하게(?) 사용한 제품이 있었다.

바로 ....


마그네틱 충전케이블 !!



휴대폰 충전을 위해

충전 케이블을 단자를 맞춰 꼽을 필요도 없이

휙 ~ 던지면 지 알아서 딱 !!!! 붙어 충전이 되니 얼마나 편하고 좋았던가... ㅎㅎㅎ


그러나,

걔도 단점이 두어가지 있었으니....


충전 단자의 외부 노출로 인한, 쇼트 문제와 고속충전 미지원.

그리고,

데이터 전송이 안되는 아킬레스 건을 가지고 있었다.


데이터 전송은 별로 사용을 않기에 큰 불편은 없었지만,

고속충전은 그 맛이 참으로 달달하기에 한번 느껴보면 자꾸자꾸 땡기는데....

어쩔 수 없이 불편스럽지만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번에 광군절을 맞이하여 알리에서 대량으로 케이블을 구입하게 되는데....


바로 고속충전용 마그네틱 충전 케이블 이다. ㅎㅎ


데이터 전송도 되고 고속충전도 지원하며

단자의 외부 노출로 인한ㄴ 쇼트 문제까지 해결되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을듯 하다.



일단 케이블은 4개에

USB C타입 충전단자 그리고 아이폰용 라이트닝 단자

그리고, 마이크로 5핀까지 쫌 질러 주었다. 






충전 케이블측 단자 모양이다.

타원형 모양의 네오디움 자석이 똬아악 ~ 자리하고 있다.





충전단자 모양이다.

여기도 네오디움 자석이 붙어 있다.





갤럭이 S9+에 장착한 사진이다.





요로콤 장착되는 것이다.





당연히

집안의 모든 충전기기들은 모두 이걸로 다 바꾸었다.


Tip !!

한가지 팁이라면, 충전 단자가 잘 빠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딸아이 사용하는 글라스 데코용 물감(?)으로 단자 주변을 발라주면 

경화 후 절대 안빠진다.




글라스 데코를 이용하는 이유는

나중에 제거하고자 할 경우 떨어지긴 하기 때문이다.





당분간 쫌 편하게 살듯하다.


마그네틱 충전케이블을 찾는이는 이러한 형태의 케이블을 찾으면 될 듯 하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