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는 MTB :: MONTAGUE BIKE 구입

반응형


안녕하세요 ~~ RichNam 미관입니다. ^^

땅보러 다닐때, 좀더 빨리 다니려고 자전거 한대 마련했습니다.
앞바퀴 떼고 접으니 트렁크에 쏙~ 들어 가는군요.

전문 MTB를 생각했고 그에 대한 자료를 수집중에, MONTAGUE 를 알게 되었는데 참 잘 만든 자전거군요. ^^
(일반 접는 자전거는 절대 산악용으로 타지 못합니다)
MTB중 유일하게 접히는 넘인데 개발 취지가 미군에서 사용하고자 만들었고,
민간인에게 판매를 않고 있다가 몇년 전 판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 자전거는 미 특수부대원들이 빠른기동력과 침투를 위해 병사들에게 지급하는데,
침투시 낙하산으로 떨어 뜨러준다고 합니다.
기동력을 위해 가볍고 오프로드에서 운행하기에 그만큼 충분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을듯 합니다.

★아래는 웹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ParaTrooper(페러트루퍼)는 <낙하산병> 또는 <공수부대원>을 의미하며 미국 먼테규사의 제품입니다.


보병과 차량의 중대한 속도의 갭을 메우기 위하여 미국방성 고등연구계획국(DARPA)의 지시에 의해 미해병대와 공동작업으로 개발되어 무수하게 시험된, 작전시 낙하산으로 떨어뜨리는 풀 사이즈 폴딩 MTB입니다.


전세계 미군들에게 보급되어 챠량의 진입이 어려운 작전에 투입되거나 보병과 중장비간의 교량역활을 하고 있는 군장비로 아프카니스탄이나 이라크에서 실전에 투입되어 그효과를 크게 발휘하고 있습니다.
탱크처럼 튼튼하고 개나라보따리처럼 가볍고, 스위스 군용나이프처럼 간단히 접을 수 있는 극한 상황에서 테스트한 최고의 MTB입니다.


지금까지 폴딩 자전거가 파이프 의자같이 삐걱삐걱, 덜컹덜컹 하는 파이프 튜브를 조합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계시겠지요.승차감은 엉망이구요. 접기위하여프레임을  절단하는 방식은 절단시 프레임의 뒤틀림 강성이 없어져 버리기 때문에 평탄한 일반도로에서만 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본 MTB에 채용하고 있는 F.I.T (Folding Integrated Technology)시스템은,프레임을 절단 하지 않고 효율 좋게 시트 튜브를 축으로 하여 MTB를 꺾어 접는 시스템으로 프레엠의 강도를 전혀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실제로 본 MTB를 일순간 본 것 만으로는 어느 부분이 꺾어 접어진다고는 생각되지 않을 것입니다.그러나, 이것이 꺾어 접을 수 있습니다. 채용하고 있는 시스템은, 몇가지의 하이·퍼포먼스인 테크놀로지를 조합해 프레임 강도를 올리는 튜브·디자인인 것입니다.


이 테크놀로지는 미군용(해병대, 육군, 공수부대등)으로 개발해, 세계적으로 많은 특허로 보호되고 있어 타사에서는 이보다 더 뛰어난 방식이 없다는 것을 알지만 동일한 방식으로 모방할 수 없습니다.  폴딩은  기존 MTB의 성능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아울러 폴딩 프레임이외에는 전부 일반 자전차의 표준부품을 사용하고 있어 누구든지 자신에 맞게 커스텀화를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제품은 완전히 튜닝이 끝난 상태에서 공급되기때문에 중간 튜닝과정이 필요없이 누구나 제품 도착즉시 간단히 조립하여 탑승하기만 하면 됩니다.

본 MTB는 일절의 공구를 사용하지 않고 꺾어 접거나, 넓히는 것이 가능합니다.프레임에 있는 퀵릴리스의 락을 해제해, 프런트·휠을 떼어낼 뿐입니다. 몇 초안에 자동차, 보트, 비행기, 장농, 여러가지 장소에도 용이하게 격납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사용하지 않을때에는 언제나 건물안이든 버스속이든 지하철 속이든 사무실이든 아파트든지 간에 간단히 접으면 에레베터나 차량의 트렁크속이나 간단히 들어갈 수 있기때문에 더이상 보관이나 운반이 불편하거나 도난을 우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육교나 계단도 간단히 접어서 휴대하실 수 있습니다. 본격MTB로 접을 수 있는것은 본자전거 뿐입니다. 운반시 차량 밖에 매달 필요가 없습니다.
과연 튼튼할까, 프레임이 어떻게 되지않을까 걱정하지 마십시오. 프레임 절단방식인 기존의 일반 폴딩바이크에 대한 선입견은 본 <공수부대원>에는 해당되지않습니다. MTB가 그 성능을 전혀 떨어뜨리지않고 접어 질 뿐입니다. 이보다 더 극한 현장에서 증명된 MTB가 없습니다.



SPECIFICATIONS


Finish: Cammy Green
Frame: 7005 Aluminum Front and Rear Triangle
Fork: RST 281 Suspension
Gearing: 24 Speed Shimano Deore
Shifters: Shimano EZ Fire Plus Shifters
Brakes: Front Disc/ Rear Alloy V-Brake 
Tires: 1.95" Front/Rear Specific Knobbies
Spokes/Rims: Stainless Steel/Alloy
Bar Ends: Can be added
Saddle: Velo Mountain Bike
Seatpost: Alloy Micro Adjust
Pedals: Heavy - Duty Double Cage Aluminum


Frame Size: 18"
Standover: 29"+ and 31"+
Folded Size: 36" x 28" x 12"


Features:

Foldable to 36" x 30" x 12"
Portable (folds to a small size for transport)
Stealth/Minimal Signature (second only to a walking soldier)
Off Body Load Bearing
Deployable on almost all terrain
Low Initial Cost
Low/No Maintenance
 

Low/No Logistic Support
Up to 75 miles daily range
Folds without the use of tools
Folds in less than 30 seconds
Easily concealed/caches
Increased Loads (lesser reliance on resupply)
Towing Capability


무게 : 약 12킬로그램
공급예정가격 : 1,430,000원
10월중  발매예정
2003·10·04 14:36

---------

이동성과 휴대성과 보관성에 대한 산악자전거의 불편한 점을 완전 해결하고 산악자전거를 일반생활속으로 불러들여 쾌적한 레저 생활 영위에 기여할것입니다. 앞으로의 잔차추세인 폴딩자전차의 기수 - 미 전술 군용MTB입니다.


중동지역에서 Operation Enduring Freedom '항구적 자유작전 (후세인 대통령 추출작전)'을 진행하는  미 특수부대와 아프가니스탄의  산악지역등에서 미 해병대 등에서 사용되고 있는 몬테규 전술 군용 산악자전거 PARATROOPER 입니다.


* 미 국방총성 고등연구계획국 (DARPA; Defense Advance Research Projects Agency) 으로 부터 자금 지원을 받아 미 해병대용으로 개발된 은밀작전용 Tactical Electric No Signature (TENS) 전기신호 비발생 산악자전거입니다.


MONTAGUE사의 Folding·Integrated Technology(약칭 :F.I.T)는 보통 꺾어 접는 자전거가 프레임의 중간을 절단하는 불안정한 구조로 되어 있는데 대해, 이방식은 프레임을 줄이지않고 본래의 풀사이즈 MTB를프레임을 절단하지 않고 접을 수 있어  폴딩자전거면서 본래의 MTB 프레임 강도를 유지하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래서, 전술 군용 자전거「PARATROOPER」(파라트르퍼)가 탄생했습니다.


* 열 감지 또는 음향 감지가 거의 되지않는 완전 규격의 고성능 산악자전거.
* 군장 적재 및 견인력 - 도보 보다 효율적
* 도로 및 비도로에 모두 적합. 모든 지형에서 사용 가능
* 험악한 지형에서 부대 이동을 위해 사용; 광범위한 외곽 정찰; 예비용 보조이동 수단.
* 낙하산 부대와 함께 공중 투하에 사용되는 FIT접이식 프레임은 고도의 기동성을 가능하게 하며, 30초 이내에 휴대용 크기로 접을 수 있음.
* 유지 보수 및 군수 지원이 거의 필요 없음.
* 중동지역 미군특수부대; 미국과 동남 아시아의 미해병대 및 미육군; 미헌병; 미 주방위군; 미사법 기관 등에서 현재 사용 중.


도보와 대형군용차량 간의 운송 갭을 보완 연결


매사추세츠 주, 캠브리지에 위치한 몬테규사는 접이식 통합 기술(FIT)을 결합한 자전거 설계 및 생산 전문 회사입니다.
1997년, 미 국방총성 고등연구계획국(DARPA)으로부터 2년간의 지원을 약속받은 몬테규는 Tactical Electric No Signature (TENS :전기신호를 발생하지않는) 전술용 산악자전거 개발을 위해 미 해병대 및 육군과 협력 관계를 체결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몬테규는 새로운 폴딩 프레임 디자인인 X-Series(tm)를 개발하였으며, 그 결과 비전기식 군용 산악자전거 Paratrooper(tm)를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Paratrooper™는 열신호 또는 음향신호가 거의 없어 감지가 되지않는  최고 규격의 산악 자전거이며, 군장비 적재능력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고도의 기동성을 갖추고 있으며, 30초 이내에 휴대용 크기로 간단히 접을 수 있습니다.


몬테규 군용 전술 산악자전거는 다양한 목적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HMMWV (High Mobility Multi-Purpose Wheeled Vehicle:고기동성 다목적 차량, 험비), LAV (Light Armored Vehicle:경무장 차량) 등에 대한 보조 이동 수단
* 수색정찰용 * 헌병 순찰용 * 전투 준비용 * 부대 이동용 * 화물 운송용 * 소규모 신속 반격용 * 공수부대 지상 이동용 * 의료품 공급용 * 사열용 * 훈련/체력 단련 장비
몬테규 X-Series (tm) 접이식 시스템은 다른 2륜 차량이 제공할 수 없는 최고의 융통성과 다양성을 제공합니다.


활용 사례:
보병을 위한 대안:
몬테규 전술 산악 자전거는 일반적인 지상 이동에 탁월한 대안을 제공합니다. 노새나 말은 통제하기 어려우며, 사람이 먹는 양의 6배를 먹습니다. 또한, 키가 크며, 항상 돌보고 훈련시켜야 합니다. 차량은 소음을 발생시키고, 기술 및 연료 공급이 필요합니다. 또한, 부품이 없을 경우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산악자전거를 이용하면 어떤 지형이든 통과할 수 있으며, 현지에서 물과 음식을 조달하고 재충전할 수 있습니다.


HMMWV/LAV/정찰 차량:
HMMWV, LAV 또는 SUV(Sports Utility Vehicle)와 함께 사용되는 몬테규 군용 전술 산악자전거는 이동성 및 안전성을 향상시켜, 신속한 보고와 이에 따른 즉각적인 의사 결정을 용이하게 해 줍니다. 산악자전거는 빠르고 조용하게 정찰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차량에 또 다른 기동성을 제공합니다.


낙하산 부대 지상 이동:
낙하, 착륙, 자전거 펼치기. 도보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산악자전거는 군장비를 적재할 수 있으며, 음향신호 및 열신호가 거의 없어 감지되기 힘듭니다.


지상 정찰:
몬테큐 군용 전술 산악자전거는 점령된 민간 항공기지와 같이 넓은 지형이나 광범위한 외곽 지역을 정찰/감시하는데 이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헌병 순찰차의 트렁크나 트럭에 싣기 알맞게 접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먼 지역까지 운전하고 가서 주차 한 다음, 트렁크에서 자전거를 꺼내 펼친 후 감시하기 어려운 지역을 정찰할 수 있습니다.


HMMWV 또는 LAV와 함께 사용하는 몬테규 군용 산악자전거
작전 예:
공격/방어 작전: 휴대조끼(LBV), 수통(Camelbaks; H20), 권총, 무전기 및 새들백이 장착된 몬테규 군용 전술 산악자전거는 주요 지점을 확보하기 위해 전진 배치하거나 "후방" 정찰 및 이후 전투지점 표시 등에 사용됩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HMMWV나 LAV의 외부에 매달아 둘 수 있습니다.


민간 지역 군사 작전: 몬테규 군용 전술 산악자전거는 인구가 밀집된 민간 지역에서 상당한 전술적 이점이 있으며, 다른 형태의 이동수단이 제공할 수 없는 융통성과 기동성을 제공합니다.


비상 작전: 비상 시(의료, 기계, 공급품 등), 몬테규 전술 산악 자전거는 보다 신속하고, 넓은 범위의 대응을 가능하게 하고, 군장비 적재능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야간 작전: 어둠 속에서, 산악 자전거는 몇 마일을 전진할 수 있으며, 주요 목표를 점령하고 소대를 강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주요 배치: 미국 전역의 화학무기기지에서 광범위한 지역감시
주요 배치: HMMWV 및 SUV와 함께 정찰 및 순찰


그동안 미군당국에 의해 민간에 판매가 금지되어 왔으나 전세계의 잔차 애호가들의 불같은 요구에 의해 미군당국에서 판매에 동의한 명품입니다.
전투라는 극한 상황을 전제로 개발되고 테스트되고 개량된 산악 자전거로 이동성과 보관성과 휴대성을 높이기위하여 산악자전거의 특성을 전혀 떨어뜨리지않고 접을 수 있는 FIT시스템은 최고의 폴딩방식으로 풀사이즈의 MTB를 간단히 접을 수 있어 전세계 잔차 제조업체들의 선망을 받고 있으며 전세계에 특허 등록되어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매니어와 일반 유저까지 업힐, 다운힐, 라이딩등의 스포츠, 레저, 일상생활의 모든 분야에 운반과 보관의 용이함으로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잔차의 도난우려나 버스탑승, 지하철 탑승 엘레베이터 이동등과  아파트 생활에 최적의 잔차입니다.

한국총판매대리점
(주)베스트포인트
전화: (031)732-499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출처:
http://www.flickr.com
http://www.montaguebikes.com
http://www.militarybikes.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