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자동차 급발진 사고 대처법 내 결백을 증명하기 위한 급발진 블랙박스 장착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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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부터 급발진에 대한 논란이 있었고

역시나 우리나라 자동차 제조사는 고객의 잘못으로 인한 사고라며

그 어떤 인정이나 개선 등의 자세를 볼 수 없었던게 현실입니다..

 

 

그런데,,

기아자동차의 최신 전기자동차 모델인 EV6 가 글발진으로 추정되는 사고가 발생이 되었어요.

 

 

https://n.news.naver.com/article/293/0000038746

 

 

당연히(?) EDR 판독결과, 운전자가 브레이크와 악셀을 둘다 밟았다는 주장을 합니다..

그런데, 운전자분은 한쪽 발을 사용하기 어려운 장애을 지닌 분이세요.

 

우리나라 자동차 제조사는 운전자에게 초능력을 부여해 주는 자동차를 제조 & 판매하나 봅니다..

 

 

이에,

 

저 또한 이런 일이 생길 수 있기에

과거에 제 차량에 차량 구입시 장착한 2채널 불랙박스 외에 추가로 2채널 블랙박스를 장착했지만,, 두전쨰 장착한 블랙박스의 녹화 각도가 마음에 썩 들지 않아 뗴어 내고 불법운전차량의 번호판 식별을 위해 추가로 장착한 새오미 4K 블랙박스에 후방카메라를 연결해서 또 다시 2채널을 추가로 구성했습니다.

 

 

집에서 놀던 블랙박스를 추가로 장착했던게 작년 8월이군요.

이때 배선 작업하느라 고생했었는데....

오늘 미련없이 털어 냈습니다..

 

 

너는 역사속으로 가거라 ~~

 

2021.08.03 - 2채널 2개로 4채널 블랙박스 업그레이드 DIY (급발진 녹화용 브레이크 패달 녹화하기)

 

2채널 2개로 4채널 블랙박스 업그레이드 DIY (급발진 녹화용 브레이크 패달 녹화하기)

2018.09.28 - 기아자동차 니로 하이브리드 실내등 LED 교체 하기 얼마전 전기차 아XXX의 급발진으로 추정되는 동영상을 본 후 상당히 신경이 거슬리는 걸 어찌 할 수 가 없네요. 전기차 특성상 배터리

richnam.com

 

 

 

그리고 불법운전자들의 번호판 식별을 위한 4K 블랙박스 70mai A800 을 또 장착했었지요.

 

 

 

2022.02.18 - 샤오미 70mai A800 4K 블랙박스 펌웨어 모음 (벽돌 복구용, 영문 펌웨어) 실 사용후기

 

샤오미 70mai A800 4K 블랙박스 펌웨어 모음 (벽돌 복구용, 영문 펌웨어) 실 사용후기

니로 EV에 장착한 블랙박스가 맘에 들지 않아 기변들어 갔습니다. 워낙 블랙박스가 비싼 이유로 샤오미 70mail A800 4K 블랙박스를 선택했습니다. 기본옵션 외에, 외장 후방카메라까지 포함하여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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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샤오미 4K블랙박스가 짱입니다..

앞으로는 국산 브랜드는 구입 하지 않아야 겠어요..

가격만 비싸고 ... 좀 많이 실망입니다..

샤오미 70mai A800 가성비 최고입니다..

 

 

 

이 샤오미 블랙박스에 후방카메라를 연결할 수 있어요.

 

 

 

 

 

 

오늘 이 녀석을 연결을 할거에요..

그동안 한다한다 하면서 하지 않은 일을 드디어 해치울겁니다.. ㅋㅋ

 

 

 

배선이야 그리 어려운게 아니니

이전 포스팅 참고하시면 되고요 ~~

 

 

야간에 브레이크를 밟았는지 확인을 위해서는 풋등을 달아야 합니다..

굳이 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풋등을 달면 참 좋습니다. ^^

 

DIY를 즐겨 하시는 분이라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혹시 풋등을 생각하신다면

LED 전구 T10 규격을 추천합니다.

 

T10 전구는 자동차 번호판에 사용되는 전구라고 보심 되고요.

절대 비싼 제품 구입하지 마세요.

LED라고 해서 오래 쓰겠지 ? 이건 착각입니다.

T10전구도 소모품인지라 그냥 저렴이 제품 쓰다 고장나면 버리고 새로 꼽아 쓰는게 훨 나은 방법입니다.

알리에서 그나마 유명브랜드 고가제품 샀다 피본 경험이...

4개를 샀는데 시간 지나니 다 죽더군요. ㅎㅎ;

 

 

 

제가 애용하는 반디 LED 제품입니다. 4개 한묶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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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디 10T 트윈 벌브 차량용 LED 실내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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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ㅡ

카메라 자리를 여기 저기 잡아 봤는데 센터페시아 벽면이 최고의 자리로 보입니다..

일단 블랙박스 구동후 여기저기 옮겨 다니며 카메라 위치를 잡아 본 후 아래 사진의 카레마 위치를 확정후 고정하였습니다.

 

 

 

 

블랙박스 화면에서 본 상황입니다..

엑셀을 밟고 있는 모습인데요.

후방카메라이다 보니 좌우 화각이 뒤바껴 있지만

동시간대에 내가 운전을 하면서 브레이크를 밟았는지 엑셀을 밟았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자동차 제조사들이 적극 사용하는 표현,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엑셀로 착각하여 풀엑셀을 밟았다."는 내용에 대해서

어느 정도의 깊이만큼 밟았는지는 충분히 확인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나중에 기회되면 메모리카드에서 동영상 꺼내어 확인후 포스팅하겠습니다..

 

 

이로서,, 제 차량이 급발진 상황이 생긴다 하더라도 나의 결백이 있다면, 증명할 수 있는 장치는 마련했네요 ^^

본의 아니게 2채널+2채널,, 합 4채널 블박을 운용하게 되었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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